서산시청서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 열려

5일 서산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건의와 협조 요청을 위해 충남도의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김덕진 제공
5일 서산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건의와 협조 요청을 위해 충남도의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김덕진 제공

[충청투데이 김덕진 기자] 서산시가 시정을 펼치는데 있어 충남도의원과의 소통이 아쉽다는 지적을 받았다.

5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충남도의원 초청 간담회’에 참석한 김옥수, 이연희 도의원은 한 목소리로 시 발전을 위해 돕겠다며 적극 자신들을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김 의원은 "서산시에도 3명의 도의원이 있다”며 “도에 사업 설명 등을 하기 위해 들르면 사무실에 오셔서 차 한 잔 마시고 가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은 우리가 서산시 도의원이지, 충남도의원만이 아니”라며 “필요한 일이 있으면 언제든 충분히 우리를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에둘러 도청 방문 시 집행부끼리만 협의하고 자신을 찾지 않는 데 대한 서운함을 말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의원 역시 “조금 더 우리가 소통이 이뤄진다면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하는 데도 수월할 것 같고 또 서산시민을 위해서 더 나은 예산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시와 우리 도의원들이 소통을 자주 좀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다만 이와 관련해 이용국 의원은 “시청 담당 직원 한 분 한 분이 연락 와서 예산 반영에 필요한 것들을 미리 말씀해 주셔서 도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었다"며 “그래도 우리 공직자 분들이 굉장히 일을 열심히 하시는 구나라는 생각에 칭찬을 해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구상 부시장은 “자주 이런 자리를 만들어서 만나야 시 발전의 여러 대안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오늘 회의가 끝나고 다시 일정을 전반적으로 조정·검토해서 어떻게 도의원님들과의 소통을 강화할지 방안을 생각해 보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시는 16개 현안 사업에 대한 건의, 공약 및 역점 사업에 대한 도의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거론된 현안 사업은 △서산공항 △가로림만 국가해양생태공원 △KBS 열린음악회 개최 △충남 최초 대산항 국제크루선 유치 사업 등이다.

김덕진 기자 jiny090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