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주의료원(원장 임수흠)과 공주시주민자치협의회 업무협약 모습.공주의료원 제공
충남도 공주의료원(원장 임수흠)과 공주시주민자치협의회 업무협약 모습.공주의료원 제공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충남도 공주의료원은 공주시주민자치협의회과 손을 잡고 지역사회의 건강 발전에 협력하고 보건의료 향상과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최신 의학정보의 교육 및 의료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통해 긴밀한 협력 체계 유지하고 지역민들에게 진료편의를 제공하며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협력 하고 지역 병원의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춰 발전된 의료서비스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주시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16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장과 공주의료원 임수흠 원장을 비롯한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한섭 회장은"그동안 코로나19로 공주의료원 직원들이 고생 많으셨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공주의료원과 협력해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임수흠 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와 협력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며 지역주민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의료시설을 이용하도록 보다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의료장비를 구축하고 우수한 의료진을 보강했다”면서“앞으로도 지역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