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크란 페스티벌 IN 보령, 2023년 보령머드 관악대축제 개막식 열려

지난 25일 오후 3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송크란 페스티벌 IN 보령’을 진행하고 있다. 보령시 제공
지난 25일 오후 3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송크란 페스티벌 IN 보령’을 진행하고 있다. 보령시 제공

[충청투데이 송인용 기자] 보령머드축제 속 또 다른 축제 ‘송크란 페스티벌 IN 보령’과 ‘2023년 보령머드 관악대축제’가 축제 참가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보령시는 지난 25일 오후 3시 머드광장에서 ‘송크란 페스티벌 IN 보령’을 진행하고 오후 8시 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2023년 보령머드 관악대축제’의 개막식이 열렸다.

송크란 축제는 태국의 전통 달력으로 정월 초하루인 4월 13일부터 4월 15일까지 태국 전역에서 열리는 가장 큰 축제로, 가족과 이웃에게 정화와 회복을 의미하는 물을 뿌리며 복을 기원하는 태국의 물 축제이다.

시는 지난 4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송크란 축제에 공식 방문해 축제에 참여하고 보령머드축제를 세계에 알렸다.

태국관광청도 같은 의미로 보령을 방문해 머드축제에 참가하며 글로벌 축제 간 우호를 증진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참가자들이 서로에게 물총을 겨누며 무더운 여름 스트레스와 열기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물 축제의 장으로 연출됐다.

또한 25일부터 28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는 ‘2023년 보령머드 관악 대축제’가 열린다.

관악 대축제 기간 오후 7시 30분 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는 3군OB군악대, 아파쇼나타 윈드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하는 본공연이 열리며, 노을광장부터 만남의 광장까지는 관악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관악 퍼레이드는 26일과 28일은 오후 6시, 27일은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송인용 기자 songi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