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대비 방문객 수 약 14% 증가

보령 대천해수욕장 피서 인파 [보령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보령 대천해수욕장 피서 인파 [보령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청투데이 송인용 기자] 보령시의 안전하고 쾌적한 대천해수욕장 운영으로 피서객들의 발길을 이어지고 있다.

시에 따르면 7월 1일부터 지난 1일까지 32일간 차량 계측 결과 피서객 330여만 명이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290여만 명이 방문한 것에 비하면 약 14%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관광객 증가세는 철저한 개장 준비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해수욕장 운영이 주효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시는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대천해수욕장 개장 기간에 수상 오토바이 10대, 다목적운반차 10대, 트랙터 1대와 1일 평균 421명의 기관·단체 근무자 및 물놀이 안전요원을 투입해 수상 인명 구조활동 및 야간 입욕 계도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시는 개장 기간 쓰레기 수거 노선을 1일 2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해수욕장 상인들에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안내하는 등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쾌적한 공중화장실 관리도 관광객의 발길을 이끄는데 한몫하고 있다. 시는 공중화장실에 24시간 3교대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전담화장실 책임관리제로 화장실 청결을 유지하고 있다.

이 밖에 주요 교차로 횡단보도 교통안전요원 배치, 해수욕장 전면도로 일방통행, 차 없는 거리 운영 등 관광객 교통안전에도 힘써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관리에 힘을 보태고 있다.

송인용 기자 songi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