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케미칼 전주공장과 실시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교육 진행

한솔제지 장항공장과 한솔케미칼 전주공장이 함께 실시한 채용전문면접관 교육 장면.사진=한솔제지 장항공장 제공.
한솔제지 장항공장과 한솔케미칼 전주공장이 함께 실시한 채용전문면접관 교육 장면.사진=한솔제지 장항공장 제공.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한솔제지 장항공장이 한솔케미칼 전주공장과 함께 면접위원 역량 강화를 위해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와관련 양사는 공정하고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채용전문면접관 2급 자격과정을 한솔케미칼 전주공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과정은 기업의 공정채용, 직무/역량 중심 채용, ESG 경영과 채용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채용 표준절차에 따라 공정한 면접과 효과적인 면접위원 역량을 채용면접에 활용하기 위해 양 사 팀장들이 참여했다.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주관으로 실시 된 자격교육은 채용절차법, ESG 경영과 채용의 사회적 책임, 채용리스크 관리, 글로벌 채용 베스트사례 등 최신 채용트렌드를 비롯해 역량평가 이론, 심층 인터뷰기법인 BIE, 실전면접 시뮬레이션 및 필기시험으로 진행됐다.

한솔제지 김경환 팀장은 "채용 절차의 공정성과 함께, 면접과정에서 지원자의 경험이 회사의 채용브랜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앞으로도 공정과 공감 채용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회사의 성장과 조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면접관의 역량 강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