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후기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전경 모습. UST 제공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전경 모습. UST 제공

[충청투데이 박현석 기자]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는 2024학년도 후기 석·박사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신입생을 선발하는 곳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화학연구원(KRICT) 등 27개 스쿨이며, 전자·생명·에너지·화학 등 43개 전공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전형 원서접수 기간은 4월 17일부터 5월 8일 오후 5시까지이며, 6월 5일 오후 5시 서류심사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후 서류심사 합격자 대상 전공 심층면접을 진행하고 최종 합격자는 7월 1일 오후 5시에 발표된다.

UST는 입학 희망 학생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입시정보를 제공코자 권역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23일 서울을 시작으로 26일 대전 UST 대학본부, 내달 2일 광주 북구 행복어울림센터, 부산 서면 KT&G 상상마당(5일), 경북대 카페 루트커피(23일)에서 각각 진행 예정이다.

입시설명회는 UST 소개 및 입학전형 안내, 현장 질의응답 등 학생들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국내외 연구 현장에 진출한 UST 졸업생들의 특강을 통해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박현석 기자 standon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