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연구원·충북연구원·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선정

경제교육관리위원회. 사진=연합뉴스 제공
경제교육관리위원회. 사진=연합뉴스 제공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생활에 필요한 경제교육을 지역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충청권 내 지역경제교육센터 3곳이 지정돼 내년에도 운영을 이어간다.

6일 기획재정부는 제15차 경제교육관리위원회를 열고 내년도 경제교육의 주요 정책 방향과 사업들을 심의·의결했다.

정부는 온 국민이 필요한 경제교육을 원하는 때에 제공받을 수 있는 튼튼한 교육 체계·구축을 목표로 내년 경제교육 핵심과제를 설정했다.

먼저 디지털 경제교육 플랫폼 구축을 마치고 경제교육지원법 시행령 개정 등 법령·통계 정비를 통해 경제교육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협업 교과서 및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군 장병 경제교육 협력망 조성 △청년 경제교육 콘텐츠 제작 등 학교 안팎의 경제교육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또 지역 경제교육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지역경제교육센터의 유효기간이 올해 만료됨에 따라 내년부터 2026년까지 관련 업무를 수행할 기관을 지정했다.

충청권에서는 대전·세종지역을 관할하는 대전세종연구원을 비롯해 충북연구원,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등이 지역경제교육센터로 선정됐다.

지역경제교육센터로 지정된 기관은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지역 경제교육인력 양성 지역 실정에 맞는 교재 및 프로그램·개발, 소외계층 등 지역주민 교육 등을 도맡게 된다.

기재부 관계자는 “지역경제교육센터와 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협의회를 신설하는 등 지자체와 협력체계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내년 경제교육 핵심과제들의 차질 없는 이행과 함께 지역경제교육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