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면 지정리 마을회, 세금산 공원 조성
이원새마을금고, 550만원 지원해 눈길

이원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의의 날을 맞이해 옥천군에서 주관하는 2023년 옥천군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사진/이원새마을금고 제공)
이원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의의 날을 맞이해 옥천군에서 주관하는 2023년 옥천군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사진/이원새마을금고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이원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의의 날을 맞이해 옥천군에서 주관하는 2023년 옥천군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이원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민·관협력 사업을 통한 지역상생 사업을 지자체와 연계하며 마을공동체 발전을 통해 지역사회 역량강화 및 주민자치의 실현을 통해 주민행복의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옥천군 이원면 지정리 마을회는 마을 발전을 고심하던 중 세금산 공원 조성 사업을 기획해 마을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으며, 이원새마을금고는 지정리 마을회에 550만원을 지원했다.

지정리 마을회는 잡초와 폐농기계로 방치된 하천부지를 정비하고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 지정리 세금산 공원을 조성해 세금산 공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재헌 이사장은 “마을공동체의 활성화가 지역사회의 발전 및 상생의 기초가 됨을 항상 염두하고 있으며 옥천군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는 협동조합의 존재이념을 적극 실현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과 사업 확대를 통해 지역주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