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하반기 주요 업무 상황 공유

금산교육지원청, 2023년 하반기 유·초·중·고 행정실장 회의 개최 사진=금산교육지원청
금산교육지원청, 2023년 하반기 유·초·중·고 행정실장 회의 개최 사진=금산교육지원청

[충청투데이 이상문 기자] 금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행정실장 및 도서관장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29개 기관이 참여해 2023년도 하반기 주요 업무 추진 전달 사항과 부서별 협조 사항을 안내하는 등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주요 전달사항으로는 ▲공직기강 점검 ▲청렴정책 추진 실적 측정 계획 안내▲청사 내 1회용품 사용 금지 실천 안내 ▲교육경비 보조금 확보 ▲계약 관련 중요사항 안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업체 우선 이용 협조 ▲각종 화재사고 대비 안전사고 예방활동 철저 ▲2024년 대비 교육시설 안전인증 취득 협조 등이 있었다.

또한 이번 추석 연휴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총 6일간의 장기간 연휴를 맞아 각종 재난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학교 시설물의 철저한 점검을 당부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일선 학교와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추석 연휴 전 금품 수수 및 공직기강 해이 발생을 사전 차단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적극 당부했다.

이상문 기자 wing753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