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관광재단 기획자 발굴·육성 초점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지진호, 이하 재단)이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장이 될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내가 즐거운 예술교육 기획 워크숍)의 참여 시민을 모집한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의 ‘충남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구축 지원사업’ 중 하나로 준비되는 이번 워크숍은 지역에서 활동할 문화예술교육 기획자를 발굴·육성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다.

워크숍은 내달 6일부터 9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논산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상세 구성은 △예술교육 현장 여건 논의 △제약없는 예술교육 상상하기 △예술교육 아이디어 공유 △현실에 상상 담아내기 △예술교육 기획 쇼케이스 등으로 이뤄진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8월 25일까지 신청·접수가 이뤄진다. 정원 충족 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논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재단 문화기획팀(041-730-2922)으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지진호 대표이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이 향후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기획자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우리 재단 역시 논산의 문화예술 확장 저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