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기념 SNS 이벤트…홈페이지서 다운로드 가능

▲육군병장 이모티콘 이벤트 안내 이미지
▲육군병장 이모티콘 이벤트 안내 이미지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지난 3월 새로이 제정된 논산시의 농산물 공동브랜드 ‘육군병장’을 테마로 한 이모티콘이 탄생했다.

논산시는 육군병장 캐릭터를 중심으로 지역의 다채로운 특산물·관광명소가 조화를 이룬 50종의 이모티콘을 제작,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육군병장 이모티콘은 일상 소통에 자주 쓰이는 메시지들로 구성됐으며, 딸기, 곶감, 은진미륵, 탑정호 등 논산을 상징하는 여러 요소가 담아져 브랜드가치를 확실히 각인시킨다.

시 관계자는 “육군병장 브랜드를 광범위하게 홍보하고자 시민들이 많이 쓰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제작해보았다”며 “시민 의견을 수렴한 뒤 오는 10월 내로 카카오, 네이버 등에 공식 등록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시는 50종의 이모티콘 중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등록할 16~24종의 이모티콘을 선정하기 위해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시 공식 SNS에 ‘당신이 선택한 농산물 공동브랜드 육군병장은?’이라는 이벤트가 게시되어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 5개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기회는 내달10일까지 열려있으며, 시는 참여자 중 100을 추첨해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8일에 이뤄진다.

 

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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