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화가 풍금의 개인전 ‘니어 드로ing展’이 오는 23일까지 KTX 천안아산역 인근 풍갤러리에서 열린다. 작가 제공.
서양화가 풍금의 개인전 ‘니어 드로ing展’이 오는 23일까지 KTX 천안아산역 인근 풍갤러리에서 열린다. 작가 제공.

[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서양화가 풍금의 개인전 ‘니어 드로ing展’이 오는 23일까지 KTX 천안아산역 인근 풍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개인전에서 작가는 자신만의 기호 언어인 ‘니어’를 주제로 한 회화작품과 영상 미디어 작품을 선보인다.

대형 캔버스로 가득 채운 벽면의 메인 작품은 풍금 작가의 퍼포먼스 작업과 관객 참여 드로잉 콜라보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객이 직접 참여해 완성해가는 대형 드로잉 작품 퍼포먼스인 셈이다.

작가에 따르면 니어는 ‘너’란 뜻의 ‘니’와 ‘말씀’이란 뜻의 ‘어’로 비롯된 작가의 일기이자 자아와의 소통 도구다. 자음과 모음, 숫자들을 컴퓨터 특수기호 체계로 만들고 기호를 이미지와 결합해 기존 언어소통의 메세지로 재형상화 했다고 한다.

또 중국 고대 지혜의 물고기 ‘니어’의 지혜로움과 영어의 NEAR(가까운)까지 포함하는 중의적 의미도 내포됐다.

풍금 작가는 “이번 전시는 니어와 시간의 기억을 주제로 매일 다른 작품으로 변화하는 기록 전시”라며 “함께 만들어가는 진행형 전시로 어떤 작품으로 마무리 될지 기대되고 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가 진행되는 풍갤러리는 아산시 배방읍 고속철대로 삼성화재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