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금학동(동장 이철원)은 1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1사 1촌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주시 제공
공주시 금학동(동장 이철원)은 1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1사 1촌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주시 제공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공주시 금학동은 1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1사 1촌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원 금학동장을 비롯해 1사 1촌 자매결연을 체결하는 박광복 금학동 통장협의회장과 서정태 ㈜청청건설 대표, 강종세 주미통장과 남궁기원 ㈜공주주거복지센터 대표가 참여했다.

금학5통과 청청건설, 주미통과 공주주거복지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프로그램 교류, 농번기 일손 돕기 등 마을과 기업 간 교류 협력을 통한 유대관계 형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서정태 ㈜청청건설 대표는 “이번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마을과 앞으로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고 여러 분야에 걸쳐 활발한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궁기원 ㈜공주주거복지센터 대표는 “자매결연을 통해 농촌사랑과 나눔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상생하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철원 금학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산물 직거래, 농촌일손돕기, 고향사랑기부제 등 다양한 교류로 마을 활력 증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내 기업과 마을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사1촌 자매결연 기업과 마을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