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명예시장·명예 읍면동장 간담회
민선 8기 시정 공유… 지역발전 다짐도

공주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2023년 명예시장 및 명예 읍면동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공주시 제공
공주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2023년 명예시장 및 명예 읍면동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공주시 제공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공주시는 지난달 30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2023년 명예시장 및 명예 읍면동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해 김석한 명예시장과 이창성 명예 유구읍장을 각 읍면동의 명예 읍면동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명예시장과 16개 읍면동의 명예 읍면동장이 지난해 말 위촉이 완료됨에 따라 각 읍면동의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활발한 시정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시는 명예시장, 명예 읍면동장 제도와 활동 사례를 안내하고 민선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명예시장과 명예 읍면동장은 공주사랑 지역발전을 위한 결의문을 작성해 고향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시정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최원철 시장은 “내 고향 공주를 아끼는 마음으로 명예시장과 명예 읍면동장을 맡아주시고 간담회에 참석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강한공주, 행복한 시민’을 만들어 나가는데 아낌없는 조언과 애정어린 충고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를 마친 참석자들은 무령왕릉과 왕릉원, 유구색동수국정원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