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국 전산기기 구매현황 요구 ‘무혐의’
“소수 업체의 ‘독과점 구조’ 시정 위한 것”

정명국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동구3)
정명국 대전시의회 의원(국민의힘·동구3)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대전시의회 의원들은 26일 "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에 대해 여론을 선동·왜곡하려는 대전교육청 컴퓨터기자재 납품 업체들의 행태에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며 "본질을 오도하는 여론 선동을 멈춰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지난 6월 정명국 의원(국민의힘·동구3)은 정보통신업체를 운영하며 전산기기 구매현황 자료를 대전시교육청에 요구했다는 혐의로 지역 업체로부터 국민권익위원회에 고발당했으나 최근 무혐의 판단을 받았다.

이에 대해 송활섭 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대덕구2)은 "업체들이 신고한 정 의원의 이해충돌법 위반혐의에 대해 권익위는 적법한 의정활동이라 판단하고 있다"며 "적법 정당한 의정활동을 훼방하기 위한 의혹과 부정여론으로 본질을 오도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불공정 계약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자료제출 요구는 집행부를 견제·감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족 하는 활동"이라고 덧붙였다.

의혹 당사자인 정 의원은 이날 신고자 및 자료 유출자에 대한 법적조치를 예고했다. 정 의원은 "소수 업체의 ‘독과점 구조’를 시정해 공정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저의 명예 회복과 진실을 밝히기 위한 법적 다툼을 시작하려 한다"며 "제기된 의혹과 관련해서 이후 법적 정치적 책임이 있다면 그 책임을 마다하지 않을 것"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수업체 카르텔에 대해선 저에게 들어온 자료를 진정서를 통해 경찰에 제출할 예정이며 의회에서도 특별감사위원회를 꾸려 1월 회기에서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