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나노기술·로봇 등 신산업분야 인력 양성
2024학년도 정시 가군 66명·나군 42명 모집
가군-수능성적, 나군-수능성적 또는 서류평가
원서접수 1월 3일 오전 10시~6일 오후 6시 가능
모집요강 변경될 수 있어 수시로 공지 확인해야

[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국립한밭대학교는 창의적 지식인, 도전적 세계인, 도덕적 사회인의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 ‘기본이 강한 글로컬 리더’를 배출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대학이 가진 역량을 극대화하고 있다.

국립한밭대는 AI(인공지능), loT(사물인터넷), 나노기술, 로봇 등 미래 유망 신산업분야를 이끌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국립대학 육성사업,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 LINC 3.0, BK21사업 등과 같은 다양한 인력양성 사업과 고교교육기여대학 지원사업 등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실용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과 실습 환경을 제공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핵심역량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과 체계를 갖추고 있다.

국립한밭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66명, ‘나’군 42명 등 108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시모집은 수능 100%로 선발하며 가군과 나군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가군은 수능성적만을 반영해 선발, 나군은 수능성적 또는 서류평가로 학생을 선발한다.(각 군별로 모집하는 학과와 인원은 홈페이지 모집요강 참고)

반영교과 및 반영비율은 △공학계열 수학 40%(필수), 국어·영어·탐구 중 상위 두 과목에서 각각 30% △인문·경상·디자인계열 수학·국어·영어·탐구 중 상위 세 과목의 평균점수 반영이며 한국사는 필수 응시해야 한다.

수시모집 인원 중 미충원 인원은 정시모집으로 이월해 모집하며 변경된 모집인원은 원서접수 전 국립한밭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산업융합대학의 주/야간 신입생은 수시모집 등록결과 후 미충원인원이 발생될 경우 ‘나’군의 ‘평생학습자전형’, ‘산업체경력전형’,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으로 선발한다.

국립한밭대학교 등록금은 2023년 기준 △공과대학,정보기술대학,건설환경조형대학 232만 9400원 △인문사회대학 197만 1180원 △경상대학 186 만 3270원 이었으며 2024학년도 등록금은 책정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원서접수는 내달 3일 오전 10시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국립한밭대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 원서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2월 6일 오후3시 이후 국립한밭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시모집의 최초합격자는 2024년 2월 6일 오후 3시 이후에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2월 7~13일까지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이어 2월 14~20일까지 충원 합격자의 발표 및 등록이 진행된다.

3차 충원 합격자 부터는 개별 전화 연락으로 합격 통보를 하므로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관련부서(국립한밭대학교 입학본부)로 지체없이 연락해 통신 두절에 따른 불이익이 없도록 해야한다.

등록방법은 가상계좌를 통한 인터넷 입금이며, 계열별, 단과대학별 등록금이 상이하니 자세한 등록금 내역은 모집요강을 참고하면된다.

국립한밭대 입학처 관계자는 "전형별 학과별 모집인원 등 정시모집요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국립한밭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 접속,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며 "입학본부는 자세한 입시상담을 위해 와요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통한 SNS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