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
김태흠 충남지사

[충청투데이 김중곤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친정인 국민의힘의 비상대책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혁신을 넘어 혁명적 사고가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태흠의 충언’이라는 글을 올리며 이같이 말했다.

“당 문제 수습하려고 모인 의원/총회를 보니 답답하고 안타까워 한마디 한다”며 운을 뗀 그는 “다 쓰러져 가는 집 문 앞만 페인트칠한다고 뭐가 달라지겠냐. 오물딱 조물딱 대충 넘어가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15일 국회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고 비대위원장 인선 기준과 적임자 등을 논했다.

당시 자리에선 비대위원장 적임자로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등이 거론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김 지사는 글에서 “비대위는 집을 새로 짓고 간판까지 바꿀 정도의 환골탈태의 각오로 임해야 한다”고 힘줬다.

그러면서 비대위원장을 언급하며 “집을 어떻게 지을 것인가 하는 고민 속에 그에 맞는 목수를 데려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총선에서 공천이 중요하다지만 자갈밭에 좋은 씨앗을 뿌린들 식물이 잘 자라겠나”고도 지적했다.

끝으로 그는 “이 기회에 보수 울타리를 넘어 중도도 포옹할 수 있는 정치의 새판짜기가 필요하다”며 “현명한 판단으로 개신창래(開新創來)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중곤 기자 kgon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