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반기 종합점수 95.6점… 친절공정성 가장 높아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023년 교육청 민원행정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상·하반기 민원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우수’를 받았다.

이번 민원만족도 조사에서 상·하반기 종합만족도 점수는 100점 만점에 95.6점으로 대전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민원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조사 항목 중 친절공정성은 96.3점으로 최고점을 받았다.

대전교육청은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년도 조사 결과에 대한 피드백으로 상반기에 △교육대표전화 자동응답시스템 개편 △교육청 민원신고센터 및 각급학교 민원안내 홈페이지 메뉴 개편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 개선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도움벨 설치 △아름다운 배려 창구 운영 등 민원 서비스를 개선함으로써 2020년 이후 3년 간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송기선 대전시교육청 총무과장은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민원행정이 이뤄지도록 앞으로도 매년 상하반기 주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직원 역량을 강화해 보다 만족스러운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청 제공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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