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내달 2일 대전이스포츠경기장 일원서 열려

[충청투데이 박영문 기자] 대전시는 오는 31부터 내달 2일까지 대전이스포츠경기장 일원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공동으로 ‘2023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충청권 인공지능 주간은 디지털 신기술 실무인재 양성 등 지원을 위한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이다.

이 기간 ‘인공지능, 사람과 함께’를 주제로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과 토크쇼, 취·창업 연계 체험 및 전시 등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오는 31일에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인류’에 대해 KAIST 김대식 교수가 기조 강연을 하고, 충청권의 인공지능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의 주제별 토크쇼가 이어진다.

다음달 1일에는 정지훈 모두의연구소 최고비전책임자의 인공지능이 바꿀 산업과 기업의 미래에 대한 강연과 출판·뷰티·농업 등 각 분야의 대표 전문가들의 찬반토크가 예정돼 있다.

2일에는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의 ‘핵개인의 시대’에 대한 강연과 인공지능 분야 창업기업과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의 기업설명회(IR), ‘인공지능 주간 퀴즈쇼’가 준비돼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전시 인공지능 산업이 지역의 미래 핵심산업을 이끄는 중심축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박영문 기자 etouch8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