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장과 간담회

23일 의회 소통실에서 열린 ‘중구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정책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전시의회 제공.
23일 의회 소통실에서 열린 ‘중구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정책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대전시의회 제공.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김선광 대전시의원(국민의힘·중구2)은 23일 ‘중구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정책간담회’를 열어 중구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의견을 듣고 대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시의회 소통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는 중촌초·목양초·신평초·오류초 등 지역 초·중학교 운영위원장 11명과 대전교육청,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과속방지턱 및 안전시설물 설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노후 시설 개선 및 확충 등에 대한 관심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김 의원은 “대전은 교육의 동서격차가 심한 지역으로 중구지역은 특히 역사가 깊은 학교가 많아 아이들의 학습환경이 노후화돼 교육환경 개선이 시급하다는 것을 오늘 간담회를 통해서 다시 확인하게 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교육정책은 일류경제도시 대전을 만드는데 초석이 되는 정책인 만큼 아이들이 살기 좋은 대전,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을 만들기 위해 시의회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라고 밝혔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