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사망 원인 조사 위해 부검 의뢰 예정

대전경찰청사. 사진=김성준 기자
대전경찰청사. 사진=김성준 기자

[충청투데이 김성준 기자] 대전에서 50대 남성이 아내와 딸을 살해하고 극단적 선택을 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 대전유성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37분경 대전 유성구의 한 빌라에서 가장 김모(57) 씨와 그의 아내 송모(54) 씨, 딸 김모(27) 씨 등 3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날 아침 어린이집 교사인 딸 김 씨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어린이집 원장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현장에서 김 씨 등 숨진 이들을 발견했다.

딸 김 씨는 전날인 19일 오후 2시경 아버지로부터 “엄마가 아픈 것 같으니 집에 좀 가보라”는 내용의 전화를 받고 조퇴한 뒤 이날 아침까지 연락이 두절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어린이집 원장은 교사 김 씨의 집 앞까지 찾아가 김 씨에게 전화했지만 전화 연결이 되지 않고, 집안에서 전화 벨소리만 들리자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아버지 김 씨가 부인과 딸을 목 졸라 살해하고 스스로 생을 마감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정확한 사건 경위와 범행 동기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들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계획이다.

김성준 기자 juneas@cctoday.co.kr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