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인 허위사실 공표·무고 혐의 맞고소
황 “뿌리 끝까지 파헤쳐 배후 밝힐 것”

황명선 전 논산시장이 20일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제기된 자신의 정차지금법 위반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김중곤 기자
황명선 전 논산시장이 20일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제기된 자신의 정차지금법 위반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김중곤 기자

[충청투데이 김중곤 기자] 내년 총선에서 논산·계룡·금산지역구 출마가 유력한 황명선 전 논산시장이 최근 제기된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에 대해 “정치공작을 뿌리 뽑겠다”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황 전 시장은 20일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에 고발된 정치자금법 위반은 말도 안 되는 허위사실로, 총선을 겨냥해 유력한 후보인 저를 모함하고 음해하려는 근거 없는 허구이자 가짜뉴스이며 저질적인 정치공작이다”고 밝혔다.

현재 충남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지난달 말경 접수된 고발장에 따라 황 전 시장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

황 전 시장이 지난 3월경 논산시청 공무원 등 타인의 계좌를 통해 불법 정치자금 3400만원을 받았다는 것이 그가 밝힌 고발의 요지다.

이에 대해 전혀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라며, 19일 대전지검 논산지청에 고발인을 상대로 공직선거법 위반 상 허위사실 공표와 무고 혐의로 고소했다.

황 전 시장은 “고발장 내용을 보면 어느 것 하나 명확한 증거 없이 일시, 장소, 등장인물 모두 ‘카더라’ 식이다”며 “이는 고발 자체만으로 내년 총선의 유력한 후보인 제게 흠집을 내 선거에 영향을 끼쳐보겠다는 불순한 의모만 보일 뿐이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저에 대해 이뤄지고 있는 악의적 정치공작의 뿌리를 끝까지 파헤치고 배후를 밝혀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황 전 시장은 2010년부터 12년간 3선 논산시장을 지냈으며, 내년 총선에 논산·계룡·금산 지역구에 출마할 예정이다.

김중곤 기자 kgon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