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이상민·박범계·조승래·박영순·장철민·황운하, 토론회 공동 주최

대전특별자치시. 그래픽 김연아 기자.
대전특별자치시. 그래픽 김연아 기자.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대전지역 국회의원들이 ‘대전특별자치시 특별법’ 제정을 위해 힘을 모은다.

박병석·이상민·박범계·조승래·장철민·황운하·박영순 의원 등은 오는 4일 한밭대 국제교류관에서 ‘대전특별자치시 특별법 제정 공청회’를 공동 주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청회는 한밭대 지산학공동체연구소가 주관하며 대전 상공회의소가 후원한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4월과 7월 개최된 토론회에 이어 진행되는 행사로 특별법 발의 이전 내용을 점검하는 마지막 자리가 될 전망이다.

그동안 1·2차 토론회를 주도해 온 조승래 의원이 좌장을 맡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김흥주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그동안 논의되어 왔던 특별법 내용들을 다듬어 발제한다.

또 조상근 한국과학기술원 국가미래전략기술 정책연구소 연구교수, 임효인 중도일보 기자, 김경화 대전과학산업진흥원 대외협력부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대전특별자치시 특별법에는 실증특례 등 사업특례를 비롯해 교육자치 특례, 조세면제 및 투자은행 설립 관련 특례, 정주여건 및 인재육성 관련 특례 등이 내용으로 포함될 전망이다.

조승래 의원은 “대전특별자치시 특별법을 통해 명실상부한 과학도시 대전을 만들겠다” 며 “특별법 통과를 위해 대전시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