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경영 계획·정부 지원사업 성과 등 점검

김욱 배재대학교 총장이 23일 대전 라도무스 아트센터에서 개최된 ‘미래혁신을 위한 전체 구성원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재대 제공
김욱 배재대학교 총장이 23일 대전 라도무스 아트센터에서 개최된 ‘미래혁신을 위한 전체 구성원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재대 제공

[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배재대학교는 23일 대전 라도무스 아트센터에서 ‘미래혁신을 위한 전체 구성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직원 3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배재대의 대학 경영 계획, 정부 재정지원사업 현황과 성과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앞서 배재대는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SW중심대학사업, 스마트ICT융합인재양성센터,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IPP사업 등 여러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 3월 600명대였던 배재대 외국인 유학생 규모는 8월 현재 800명대로 확대됐고 올해 말 학부, 석·박사 과정, 한국어교육원 유학생 규모가 1000명대로 더욱 증가해 다국적 캠퍼스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오는 12월에는 대운동장 개선사업이 진행돼 인조 잔디, 우레탄을 활용한 다목적 체육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정부와 대전시, 서구 지원을 받는 이 사업으로 국제규격의 축구 경기장을 보유하게 돼 대학축구(U-리그) 1부에 속한 배재대 축구부도 홈경기도 개최할 수 있게 된다.

김욱 총장은 “다가오는 2024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을 위해 교수와 직원이 발 벗고 나서 교육과정 개선, 학과체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신입생 뿐 아니라 재학생도 상담 등으로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