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 참전국 UN평화 국가정원 조성 등 3개 사업 건의

▲이응우 계룡시장이 남성현 산림청장에게 산림관련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이응우 계룡시장이 남성현 산림청장에게 산림관련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이응우 계룡시장이 지역현안 해결에 적극 나섰다.

이 시장은 11일 산림청을 방문, 남성현 산림청장에게 산림 관련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전 참전국 UN 평화국가정원 △향적산 생태숲 조성 △산불진화임도 개설 등 시에서 현재 추진 중인 산림 관련 주요 사업에 대한 산림청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특히, 한국전 참전국 UN 평화국가정원은 국방수도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동시에 한국전 참전국의 세계평화 실현을 기념하며 국제적 문화교류의 장을 제공한다는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국가정원(계룡 UN 평화 정원) 조성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향적산 생태숲 역시 향적산 치유의 숲과 더불어 향적산 일원을 중부권을 대표하는 산림휴양지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향적산 일원이 작년 4월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된 만큼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과 연계한 명품 생태숲을 조성할 수 있도록 사업 시작단계부터 산림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주문했다.

또한 해가 갈수록 산불이 대형화되는 추세에 대비해 산불 조기진화를 통한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산불진화임도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지원 역시 건의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건의사항에 대해 계룡시의 산림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알고 있으며, 건의된 사업은 적극 검토해 지원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이응우 시장은 “육·해·공 3軍의 본부가 위치한 계룡시는 대한민국의 국방·군사 중추도시로서 UN평화 국가정원 조성사업의 최적지인만큼 산림청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