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송인헌 괴산군수가 취임 1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군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 군정을 보고하고 있다. 괴산군 제공
29일 송인헌 괴산군수가 취임 1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군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 군정을 보고하고 있다.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송인헌 괴산군수는 29일 취임 1주년을 맞아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각 읍·면에서 300여 명의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들의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군 정책에 대한 군민들의 체감도를 현장에서 확인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난번 진행된 군민과의 대화, 취임식과 달리 규모는 작게 했지만,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그동안 초청대상에서 소외됐던 청년, 귀농·귀촌인 등 여러 계층을 초청했다.

이날 송 군수는 토크콘서트에서 참석자들과 민선 8기 취임 1년 동안 군정 성과와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민들과 자유로운 대화를 이어갔다.그러면서 주민들은 괴산군의 농업·관광·정주환경개선·교육·복지 등 광범위한 분야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사전에 군민들이 작성한 소망 메시지를 담은 대형 소망 나무 현수막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군민들의 소망 메시지들이 현실이 되기를 기원하는 종이 폭죽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콘서트에 참석한 주민들은 “일방적으로 정책을 전달만 받던 방식에서 직접 묻고 의견을 전달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이색적이고 깊이가 있었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군민 여러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하고 잘 사는 괴산 실현을 위해 한분 한분의 소망이 현실이 될 때까지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