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국방산업전 28일 DCC서 개막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사진=연합뉴스 제공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사진=연합뉴스 제공

[충청투데이 박영문 기자]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방위산업 기술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이 과학도시 대전에서 열렸다.

28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날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 개막행사가 개최됐다.

이달 30일까지 사흘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방산 부품 및 장비 국산화 활성화, 방위산업 정책 안내를 통한 방산기업의 제품 개발 및 제작 등 지원을 위한 자리다.

특히 방산 대기업(체계기업)으로 분류되는 한화, LIG넥스원, 풍산 등에서는 공병전투차량, 다목적 무인전투차량, 무인헬기, 대드론 통합체계 등 다양한 부품 장비들을 선보였다.

여기에 전국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군 경계 감시 및 불법 드론 탐지 소형 레이더, AI 융합 해안경계시스템, 경계용 드론 등 혁신기술을 탑재한 제품도 전시된다.

특히 이날 국방산업 수요자와 공급자인 체계기업과 중소기업 간, 군과 기업 간 기술교류회에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쏠렸다.

개막 첫날인 이날은 체계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중소기업들과 방산 기술과 정보 등을 공유했으며 29일에는 현대로템, 30일에는 LIG넥스원이 기술교류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 주요 방산업체 5개사와 올제텍(주), 텔레픽스(주), 비츠로밀텍 등 방산 관련 중소기업 18개사가 참여한 방산 일자리박람회도 진행됐다.

이밖에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지원을 위한 K-방산 수출상담회도 열렸다.

K-방산 부품, 장비의 우수성 홍보를 통해 수출의 가능성을 높이자는 취지에서다.

또 수출 목표국 정부 및 업체에서 관심 품목과 기술분야를 식별, 국내 기업을 B2B 매칭시킴으로써 수출 가능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최근 K방산에 대한 폴란드 등 동유럽국가들의 관심이 크게 고조되고 있다"며 "국방산업벨트 조성, 기술개발과 사업화 지원 등 첨단 국방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영문 기자 etouch8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