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가닉테마파크서 개최

오는 17일 괴산읍 능촌리 소재 오가닉테마파크에서 ‘비건 in 괴산 페스티벌’이 열린다. 괴산군 제공
오는 17일 괴산읍 능촌리 소재 오가닉테마파크에서 ‘비건 in 괴산 페스티벌’이 열린다.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읍 능촌리 소재 오가닉테마파크에서 오는 17일 ‘비건 in 괴산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비건 in 괴산 페스티벌’은 푸드테크 기업체와 지역주민 등이 참석하며 비건 음식 시식, 비건 쿠킹클래스, 공예 체험, 푸드테크 포럼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식회에서는 푸드테크 기업체의 소스·음료·스낵·잼과 대체육을 이용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비건 쿠킹클래스에서는 콩 단백질 대체육을 이용해 토마토 살사를 넣은 타코도 만들어본다.

푸드테크 포럼에서는 푸드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중점 추진과제 발굴을 위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며, 잔디밭 한편에서는 매듭·도자기·목공 등 공예체험도 해볼 수 있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괴산군의 푸드테크 산업을 널리 홍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해 대한민국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할 것”이라며 “관내 콩 계약 재배농가의 소득증대와 신산업 스타트업 청년인구 유입 등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