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대전시청에서 대전시-강소기업 투자유치 업무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 대전시 제
4일 대전시청에서 대전시-강소기업 투자유치 업무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 대전시 제

[충청투데이 박영문 기자] 대전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방위산업기업 4개사, 강소기업 2개사 등 총 6곳과 815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업은 기업 이전 및 신설투자, 시는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신규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협력하게 된다.

우선 방산기업 4개사는 안산첨단국방산단에 약 440억 원을 투자, 이전 또는 신설하게 된다.

㈜그린광학은 방산, 위성, 산업용 등에 쓰이는 다양한 광학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며, ㈜네스랩은 실기동 군과학화(훈련시스템 및 무선통신시스템 개발) 전문업체다.

또 수도권 기업인 ㈜디지트론은 유도무기 분야 특화를 바탕으로 전자전, 통신 부문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지디엘시스템은 전술데이터링크 전장관리 유무선통신 국방 정보통신기반체계 등을 다루는 방위산업 협력기업이다.

이밖에 센시(주)는 대전, 서울, 경기에 분산된 사업장을 신동지구에 통합 이전하기 위해 321억 원을 투자한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대체 콘텐츠와 세계 유일의 인공지능(AI) 기반 시각장애 콘텐츠를 개발한 전문기업이다.

여기에 의성산업(주)은 145억 원을 투자해 서구평촌산단으로 확장 이전할 계획이다.

통기성 필름 제작 특허기술 보유와 친환경 포장지 시장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최근 3년간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과 잠재력이 대전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영문 기자 etouch8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