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옥천참옻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옥천향수공원에서 개최된다.(사진/옥천군 제공)
제14회 옥천참옻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옥천향수공원에서 개최된다.(사진/옥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제14회 옥천참옻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옥천향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유일의 옻 산업특구인 옥천은 이번 축제를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했다.

축제 첫날인 29일 팝페라, 풍물놀이 등 식전공연과 유실수 나누어주기 행사가 진행되며 개막식은 이날 오후 5시에 진행된다,

30일은 옻요리를 현장에서 요리해 우수한 팀을 고르는 옻음식경연대회가 진행되며 옥천군민 트롯경연대회를 진행해 옥천의 트롯왕을 선발한다.

축제장에서는 신선한 생식용 옻순 1㎏을 1000원 저렴한 2만 2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또한 옻순을 재료로 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옻술, 옻물 등 옻가공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직장인밴드 공연, 즉석노래방, 전통 품바 공연, 풍물놀이,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금강 상류에 위치한 옥천군은 안개, 습도, 토양 등으로 옻을 재배하기에 최적의 기후 조건을 갖춘 곳”이라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옥천 참옻을 꼭 드셔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