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터무니없는 거짓말"
민주 "대통령실, 겁박하기 바빠"
여야 50억 클럽 특검법 등 대립
野 양곡법 재의결 추진 격돌 예고

[충청투데이 박명규 기자] 대통령실이 11일 용산 대통령실 도·감청 의혹에 대해 터무니없는 거짓이라고 밝히자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실 졸속이전 때문이라며 대여 공세를 높이는 등 여야가 주요 현안마다 충돌하고 있다.

대통령실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은 군사시설로, 과거 청와대보다 훨씬 강화된 도·감청 방지 시스템을 구축, 운용 중"이라며 "대통령 집무실과 비서실, 안보실 등이 산재해 있던 청와대 시절과 달리, 현재는 통합 보안시스템과 전담 인력을 통해 ‘철통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진위를 가릴 생각도 없이 ‘용산 대통령실 이전’으로 도·감청이 이뤄졌다는 식의 허위 네거티브 의혹을 제기해 국민을 선동하기에 급급하다"며 "이는 북한의 끊임없는 도발과 핵 위협 속에서 한미동맹을 흔드는 ‘자해행위’이자 ‘국익 침해 행위’"라고 반격했다.

이에 대해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미 정보기관 도청에 통째로 뚫린 우리 대통령실의 일성은 미국에 대한 ‘항의’가 아니었다"며 "국정을 책임진 세력으로서 국민에 대한 사과의 입장을 밝히는 게 우선이건만, ‘동맹을 흔드는 세력, 국민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며 정치적 공세로 겁박하기 바빴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금 대통령실이 말하는 ‘동맹을 흔드는 세력’이 대체 누구입니까? 처음 이 내용을 보도한 외신입니까?"라며 "이를 받아쓴 국내 언론입니까? 아니면 국가적 위기를 막고자 신속한 점검과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야당 국회의원들입니까?"라고 반문했다.

여야는 또 50억 클럽 특별검사 법안과 양곡관리법 등을 놓고도 첨예하게 대립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1소위원회는 이날 오전 회의를 열고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 특별검사 법안을 야당 단독으로 의결했다.

국민의힘 법안소위 위원들은 특검법안과 관련해 수사 대상 등 모호성을 해소하기 위해 소위의 추가 논의가 필요하다며 의결에 앞서 전원 퇴장했다.

‘50억 클럽’ 특검법안이 법사위 법안1소위를 통과했지만 국민의힘이 반대하고 있어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논의절차를 남겨 놓고 있어 진통이 예상된다.

여야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양곡관리법을 놓고 또 다시 충돌했다.

국민의힘은 정부가 초과 생산된 쌀을 의무적으로 매입하면 시장기능이 상실된다며 반대입장을 거듭 밝혔고,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농민 인격을 무시하고 농민과 협치를 안 하겠다는 것이라며 비판했다.

민주당은 오는 13일 국회 본회의에서 당론으로 ‘양곡관리법 개정안’ 재의결을 추진키로 했다.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서울=박명규 기자 mkpark041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