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혁신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전국 82개 군 단위 중 상위 25%포함

음성군 청사
음성군 청사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지방자치단체의 실행력을 확보하고 자율적인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평가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혁신역량, 혁신성과, 국민 체감도 3개 항목 10개 지표로 진행되며 우수·보통·미흡 등 총 3등급으로 나눠 결정한다.

음성군은 전국 82개 군 단위 중 상위 25%에 포함됐다.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민관협력 활성화 등 다양한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외국인 주민의 인권, 노동환경을 개선을 위해 산재예방 협약을 체결하고, 무료 진료 서비스 의료혜택을 지원하는 등 적극 행정을 펼쳤다. 아울러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열린 군정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음성사랑행복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두드러진 정부혁신 성과를 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성과는 군민이 행복한 음성을 위해 군정 전반의 모든 분야에서 자율적으로 혁신역량을 강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더 나은 정책을 개발해 군민이 체감하고 신뢰받는 혁신군정을 구현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