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한 디자인·저타르 주목… 해외 판매량이 국내 추월

KT&G 에쎄(ESSE) 브랜드 로고 이미지. KT&G 제공
KT&G 에쎄(ESSE) 브랜드 로고 이미지. KT&G 제공

[충청투데이 박현석 기자] KT&G가 자사 초슬림 담배 브랜드 ‘에쎄(ESSE)’의 누적 판매량이 9000억 개비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1996년 11월 출시된 에쎄는 지난해까지 국내에서 4965억 개비, 해외에서 4051억 개비가 판매돼 국내외 합계 판매량 9016억 개비를 달성한 것이다.

지난해 에쎄의 연간 국내 판매량은 219억 개비, 해외 판매량은 289억 개비로 지난 2015년부터 해외 판매량이 국내 판매량을 넘어섰다.

에쎄는 국내 출시 당시 담배 시장에서 주력이었던 레귤러 사이즈의 고타르 담배와는 차별화된 슬림한 디자인과 저타르 제품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냄새 저감 등 혁신적인 기술 적용과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이 반영된 꾸준한 제품 확장으로 국내 담배 판매 1위 자리를 2004년부터 20년째 지켜오고 있다.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수출을 시작한 에쎄는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초슬림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입증한 에쎄의 성장세에 힘입어 KT&G의 지난해 해외궐련 사업부문 연간 매출액은 1조 1394억 원으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한편 에쎄는 KT&G의 해외궐련 판매량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해외 시장 공략의 일등 공신으로 글로벌 톱 티어(Top-tier) 도약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박현석 기자 standon7@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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