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이웃돕기 잇따라

▲ 추석을 앞두고 제천 지역 각계에서 소외된 이웃을 챙기려는 ‘온정’이 이어졌다. 제천시·제천시의회 제공

[충청투데이 이대현 기자] 추석을 앞두고 제천 지역 각계에서 소외된 이웃을 챙기려는 ‘온정’이 이어졌다.

25일 시에 따르면 제천시의회는 이날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0㎏짜리 쌀 300포를 기탁했다.

이정임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은 오후에는 육군 제3105부대 제천대대를 찾아 사과 20상자(5㎏들이)를 전달하고,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의장은 이 자리에서 "장병 여러분께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천지구협의회는 앞선 24일 한 저소득 홀몸노인 집을 방문해 고장 난 출입문을 새것으로 바꿔주고, 낡은 벽지를 교체하는 주거환경개선 봉사로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덕산면 지역의 각계각층에서도 온정이 넘쳐났다.

행정복지센터에는 지난 22일 총 1350만원 상당의 물품이 답지했다.

이웃 사랑 실천에는 △덕산면 주민자치위원회(백미 10㎏들이 17포) △이장협의회(회장 전병주, 라면 25상자) △새마을 지도자회(회장 이래희, 백미 10㎏들이 10포) △덕산면새마을 부녀회(회장 손용순, 백미 10㎏들이 3포) △덕산면체육회(회장 이은일, 화장지세트 40개) △덕산면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이홍종, 화장지세트 17개) △덕산면자율방범대(대장 박창선, 백미 10㎏들이 20포) △하나로농약상사(대표 이은일, 비트사과즙 300박스)가 참여했다.

같은 날 의림지동행정복지센터는 직능단체와 함께 생활이 어려운 관내 200여가구에 각지에서 답지한 65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LX 한국국토정보공사 제천지사도 이날 복지시설인 세하단기보호센터에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을 기탁했고, 한국주택금융공사 충북지사에서는 전날 "소외된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온누리상품권(50만원)을 전달했다.

같은 날 새제천로타리클럽은 신백아동복지관 함께 야간보호아동 가정을 방문해 50만원 상당의 쌀,화장지,세제,라면 등을 기탁했다.
 
제천=이대현 기자 lgija2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