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지난 1년여 동안 공석으로 남아있던 충청권 국민의힘 사고당협 4곳 중 3곳의 당협위원장 자리가 채워지면서 차기 총선을 앞두고 단행된 사고당협 정비가 마무리됐다.

다만 추가 공모 끝에도 적임자를 찾지 못한 대전 유성갑이 여전히 공석이 남자 지역에서는 ‘유성갑 전략공천설’에 더욱 힘이 실리는 모양새다.

지난달 31일 국민의힘 중앙당에 따르면 이날 전남 순천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조직강화특별위원회가 제출한 당협위원장 인선안이 의결됐다.

그 결과, 당초 당협위원장 공모를 36곳 중 10곳에 대한 신임 당협위원장 인선을 확정하고 나머지 26개 곳은 인선을 보류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충청권에서는 충남 아산을에 전만권 전 천안시 부시장, 세종갑에 류제화 전 세종시당위원장, 대전대덕구에 박경호 변호사가 각각 당협위원장으로 확정됐다.

반면 대전 유성갑은 적임자가 없다는 평가로 인선 보류가 결정됐다.

당협위원장 자리를 모두 채운 충남·충북도, 세종과 달리 대전은 여전히 당협위원장 공백이 이어지자 차기 총선을 염려하는 목소리는 높아지고 있다.

여당이 차기 총선에서 대전지역 의석 과반을 차지하기 위해선 열세 지역인 유성구·서구지역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중요함에도 유성갑은 빈자리로 남겨지면서다.

때문에 지역에서는 지도부가 제3의 인물을 염두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며 전략공천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에 대해서는 적임자가 없다는 지도부의 평가에 대한 공감도 나왔으나 유성갑에 대한 중앙당이 확실한 판단을 보여줘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민의힘 한 관계자는 “신중한 것은 좋지만 너무 늦게 총선 주자를 내놓는 다면 낙하산 공천라는 인식만 짙어질 뿐 당 안팎에서 공감을 얻긴 어려울 수 있다”며 “차기 총선에 대한 노선정리와 당 내 결속을 다지기 위해서도 차기 총선에 대한 지도부의 명확한 판단을 보여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대덕구에 대해서는 대검 중수부 수사과장 출신으로 현 정부의 선호코드에도 부합하는 박 변호사의 임명으로 차기 총선 대진이 사실상 확정된 것이란 평이 나왔다.

다만 정용기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의 정계복귀가 변수가 될 것이란 의견도 있다.

지역 정치권 한 인사는 “갑자기 당협위원장에 뛰어든 것만 보아도 중앙 정치권과의 교감이 있었던 것 아니겠나”라며 “정 전 의원이 총선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 변수를 만들 수 있겠지만 지도부의 판단을 뒤집긴 쉽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