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금융 세미나’ 개최
ChatGPT 전문가 특강도

신협중앙회가 29일 대전 신협중앙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23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를 개최했다. 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가 29일 대전 신협중앙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23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를 개최했다. 신협중앙회 제공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신협중앙회가 29일 대전 신협중앙회관 2층 대강당에서 ‘2023년 신협 디지털금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전국 신협 임직원 250여 명이 참석해 금융권에서 가속화 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 현황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신협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미래전략을 모색했다.

개회식 이후에는 디지털마케팅과 ChatGPT 전문가들이 디지털 고도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신협과 조합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강의를 이어갔다.

첫 번째 순서로 건국대학교 마케팅 분과 이승윤 교수가 ‘DT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를 주제로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정한민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교수가 ‘ChatGPT와 미래사회’를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마지막 순서로 송영규 신협 채널고도화 구축반장이 신협 최초의 생활밀착형 모바일 플랫폼 ‘라이프온(ON)'을 소개했다.

신협 디지털전략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빠르게 확대된 비대면 문화가 엔데믹 전환에도 지속되면서 금융권에서 디지털 전환이 최대 화두로 떠올랐다”며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신협은 디지털 전환을 핵심 과제로 삼고 미래 역량과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