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란희·유인호·이소희·안신일·김광운 의원 수상 영예  

세종시의회는 27일 제83회 정례회 폐회 직후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는 27일 제83회 정례회 폐회 직후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의회 박란희·유인호·이소희·안신일·김광운 의원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세종시의회는 27일 제83회 정례회 폐회 직후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박란희 부의장, 유인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소희 교육안전위원장, 안신일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광운 윤리특별위원장에게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각 시도의회의장의 추천을 받아 지역 의정 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5명의 의원들은 의회 운영의 안정화 및 내실화는 물론, 각 상임위원회를 중심으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안건을 심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는 평이다.

수상자들은 “제4대 세종시의회 출범 1주년을 앞두고,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더욱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세종시의회를 이끌어 시민들의 성원과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