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발생 7시간 뒤 안내문자… 부실대응 의심”

8일 열린 대덕구의회 제 269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진행 사진.대전 대덕구의회 제공.
8일 열린 대덕구의회 제 269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진행 사진.대전 대덕구의회 제공.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가 8일 제269회 정례회 구정질의를 통해 지난 3월 발생한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이후 후속조치에 대덕구의 책임 행정을 강조했다.

먼저 박효서 의원(더불어민주당·대덕구 나)은 이날 정례회 열린 제3차 본회의 구정질의를 통해 “한국타이어 화재 당시 구가 화재발생 두 시간 뒤 대덕문화체육관을 임시대피장소로 지정했으나 안내문자는 화재 발생 7시간이 지난 오전 7시에 발송했다”며 화재 당시 구가 매뉴얼에 따른 화재 대응을 제대로 취했는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이어 전석광 의원(더불어민주당·대덕구 다)은 화재 이후 인근지역 소상공인 지원 대책 등의 실효성을 지적하며 실질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한국타이어 화재가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가중시키면서 임시방편으로 인근 상권의 소비독려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지만 근본적인 대책은 될 수 없다”며 “이들이 체감할 수 있고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연결될 수 있는 지원정책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최충규 구청장은 “앞으로 매뉴얼에 따라 상황 판단을 명확히 해 적시에 안내 문자가 발송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며 “피해 주민의 일상회복을 위한 행정 지원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영업자·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대출지원사업인 대덕뱅크도 올해 기존 15억원 규모에서 48억원까지 확대해 소상공인에게 긴급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지원 방안을 발굴해 자영업자·소상공인의 경기 불황 극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