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년간 충청권 청년층 인구유입 현황 및 충청권 인구감소지역 = 충청투데이 그래픽팀.
최근 5년간 충청권 청년층 인구유입 현황 및 충청권 인구감소지역 = 충청투데이 그래픽팀.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보은군이 지역설정에 맞는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정책을 추진을 통해 인구회복의 토대를 마련한다.

체계적 인구정책 관리 및 기본계획 수립은 최재형 군수의 신규 공약사업으로 군은 최신 정책 동행과 우수정책 사례를 모니터링하며 신규 인구정책을 종합 관리 할 계획이다.

이에 오는 6월까지 부서별 인구정책 추진실적 관리 및 우수 유공부서를 시상하고 보은군 인구감소지역 대응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보은군의 지역특화 맞춤형 정책 발굴과 기본계획 수립으로 핵심과제 단기·중장기 정책의 추진방향과 설정, 행정적·재정적 지원방안 등을 마련한다.

길범준 인구정책팀 주무관은 “보은군의 4월말 인구는 3만 1375명이며 평균연령 55.7세로 15세 미만 인구가 보은군 전체인구의 약 7% 수준으로 극심한 고령화 지역”이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신규정책을 부서별로 추진계획 수립하고 관련 규정 정비 등 사전 행정절차를 이행하며 체계적인 인구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