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중장년내일센터, 식품산업 특화 서비스 시행
중장년 구직자 단기직무훈련 통해 재취업 등 지원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내일센터는 19일 ‘식품산업 특화 서비스’ 시행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충청중장년내일센터는 대전 서구 탄방동 회의실에서 대전·충청지역 내 식품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식품산업 특화 서비스’를 실시하기에 앞서 자문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성경식품, ㈜대상다이브스, ㈜사조오양 금산공장 등 대전 및 인근지역 식품기업 관계자와 한국폴리텍대학교 교수, 대전지역 내 산업단지관리공단 관계자 등 11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식품산업 단기직무훈련과정을 식품산업 교육수요에 적합한 ‘식품위생’, ‘작업안전 및 품질관리’, ‘직원간 소통’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식품산업 특화 서비스’는 지역 내 식품산업으로 진입을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식품산업이 필요로 하는 단기직무훈련을 제공하는 지역 맞춤형 전직지원서비스다.

충청중장년내일센터는 내달과 6월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대전·논산·금산지역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HACCP 인증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협력을 통해 직무교육 진행,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채용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찬순 충청중장년내일센터 소장은 “식품산업 내 고질적인 구인난을 해소하고 중장년 구직자에게는 단기직무훈련을 통해 신속히 재취업 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식품산업 특화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