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구의원들 안전도시국 업무보고 불참… 이번 논란 지역 정가로 확산 양상
국힘 "야당 생떼 조폭 수준" vs 민주, 김광신 중구청장 규탄 현수막 설치

1일 대전 중구 오룡역 인근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게첩한 '중구 인사 논란' 규탄 현수막이 게시돼 있다. 사진=윤경식 기자
1일 대전 중구 오룡역 인근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게첩한 '중구 인사 논란' 규탄 현수막이 게시돼 있다. 사진=윤경식 기자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대전 중구의회 야당 의원들의 거센 반발을 사고 있는 ‘중구 서기관 인사 논란’이 지역 여야 정치권 공방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1일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중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이날 열린 제4차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진행된 안전도시국 소관 주요 업무보고에 불참했다.

이날 유은희 사회도시위원장(더불어민주당·중구 가)은 "본 위원장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부위원장이 회의를 진행할 것"이라며 주요 업무보고 전에 회의장을 퇴장했다.

전날 ‘중구 서기관 인사 논란’ 대한 항의 차원으로 보이콧을 선언한 데 이어 이날 업무보고에서도 본회의장을 떠난 것.

이에 대해 민주당 소속 한 구의원은 "국장급 인사가 논란이 되면서 하위직 공무원들도 자신의 인사에 대한 불안감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 같다"며 "야당의원으로서 이들을 대변하고 잘못된 기준을 바로잡는 역할에 나서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감사원 공익감사를 청구해 인사의 부적절성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을 받겠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야당 구의원들의 보이콧까지 촉발 시킨 이번 인사 논란은 의회를 넘어 대전 정치권의 이슈로 확대되는 양상이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기본 무시, 중구청 공직자에게 박탈감을 심어준 김광신 중구청장을 규탄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지역 곳곳에 설치했다.

이에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주요 업무보고에 대한 보이콧을 선언한 야당 의원의 태도를 지적하며 맞섰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논평을 통해 "구청장의 고유권한인 인사에 대한 트집은 물론이고 주민을 위해 챙겨야 할 구정 현안 업무보고까지 불참하는 등 생떼를 부리는 행태가 과히 조폭 수준"이라며 업무보고에 불참한 야당의원들을 맹비난했다.

이와 함께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대응을 위한 현수막 설치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지역 정치권 관계자는 "여야 시당까지 맞붙으면서 중구 인사 논란을 둘러싼 정치권 다툼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며 "향후 공익감사가 실시되면 그 결과에 따른 책임 공방전도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