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코로나19시대 언택트로 고객과 소통하다]

[충청투데이] 코로나19(이하 코로나)로 사회 전반에 걸쳐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금융권에서 이러한 움직임들이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어느새 비대면·언택트(Untact)문화가 금융권의 '뉴 노멀(새로운 기준)'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각 금융업권 전반에서는 비대면 문화에 특화된 제도와 상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은 여전히 비대면 금융 문화가 낯설기만 하고, 젊은층은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알짜정보를 가려내기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충청투데이는 일상화된 비대면 금융문화와 각 업권에서 추구하는 방향과 꼭 챙겨야할 정보만을 모은 '2020 코로나19시대, 언택트로 고객과 소통하다'를 기획했다.

충청투데이를 통해 각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꼽은 알짜정보, 특화상품을 통해 지역민들이 나아가야할 ‘비대면 금융문화’의 방향을 제시한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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