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과 ‘사내 커뮤니케이션용 캐릭터 산학 협력 프로젝트’ 진행

한국타이어는 15일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사내 커뮤니케이션용 캐릭터 산학 협력 프로젝트 진행했다.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는 15일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사내 커뮤니케이션용 캐릭터 산학 협력 프로젝트 진행했다. 한국타이어 제공.

[충청투데이 박현석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5일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용 캐릭터 산학 협력 프로젝트’의 시상식을 갖고 성료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코리아디자인멤버십 플러스(이하 KDM+)’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KDM+’는 국내 유수 기업과의 산학 협력을 통해 실무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타이어는 2021년부터 한국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 전공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며 혁신과 창의성을 함양한 디자이너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프로젝트에 참가한 디자인 전공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구성원 스스로가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혁신 주체가 되는 고유의 기업문화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 기반의 ‘프로액티브하게 일하는 법’을 상징하고 이를 전 임직원이 공감하며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사내 커뮤니케이션 전용 캐릭터에 대한 디자인과 네이밍을 과제로 부여했다.

한국타이어의 현업 디자이너들은 지난 1월 30일부터 약 5주간 총 12개 조(개인 8조, 팀 4조)를 구성한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피드백과 멘토링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발현시켰다.

이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기업문화를 상징하는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을 발굴하고 참가 학생들은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자산을 활용해 실무 역량을 쌓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대상은 한국타이어 심볼 형상의 헤어스타일과 타이어 형상의 전용 고글을 착용한 열정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며 높은 평가를 받은 부산 디자인 진흥원의 변종현 학생과 광주 디자인 진흥원의 류현서 학생이 차지했다.

강원 디자인 진흥원의 서반석 학생이 한국타이어의 심볼과 우주복을 소재로 참신한 캐릭터를 창조해 2등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3개 팀이 창의적인 디자인 성과물을 제안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당 수상작들은 한국타이어 사내 커뮤니케이션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레드닷’, ‘iF’, ‘IDEA’ 등 글로벌 대표 디자인 어워드에서 꾸준하게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박현석 기자 standon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