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봉사 경험 댄스·뮤지컬로 공유
관객 1300명에게 진한 감동 선사

대학생 해외봉사단의 귀국보고회인 ‘2024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IYF제공
대학생 해외봉사단의 귀국보고회인 ‘2024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IYF제공

[충청투데이 조정민 기자] 대학생 해외봉사단의 귀국보고회인 ‘2024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지난해 1년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북미, 유럽 등 전세계 53개국에 해외봉사를 다녀온 22기 단원들과 선배들 총 400여명이 현지에서 얻은 경험과 감동을 대전시민들과 나누기 위해 기획·연출한 무대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정계, 교육계, 언론계, 문화예술계 등 대전지역 각계각층의 귀빈을 비롯해 대전시민들, 청소년, 유학생 등이 참석해 1300석 전석을 가득 메웠다.

이날 설동호 교육감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기본적인 역량인 인성과 창의성은 청소년기에 길러진다"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은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그런 역량을 길렀고 그 역량을 펼쳐보이는 것이 굿뉴스코 페스티벌”이라며 “많은 응원을 바란다”고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YC청년회의 윤경숙 대표는 “글로벌시대라는 큰 바다에 굿뉴스코 학생들이 언어와 환경의 장벽을 넘어 세계 곳곳에서 1년 동안 많은 것들을 체험하며 온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들이 대한민국을 발전시키는 미래의 인재로 성장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식전공연으로는 △굿뉴스밴드의 노래 ‘꿈을 먹는 젊은이’ △라이쳐스스타즈의 댄스 ‘Nobody compare’ 는 학생들의 젊은 열정과 넘치는 패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이어 △필리핀 댄스‘Pili Pinas’ △아프리카 댄스‘ Une Trace’ △체험담(22기 푸에르토리코 추은상 단원) △미국 댄스 ‘More than ever’ △트루컬(빛을 찾아서) 카자흐스탄 댄스‘Rizamyn’ △중남미 댄스 ‘Estilo’ △체험담(22기 인도 김소망 단원)으로 수준높은 댄스 실력과 화려한 연출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특히 배재대 출신 푸에르토리코 추은상 단원의 체험담은 관객들의 눈시울을 붉히는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굿뉴스코 대전지부 소속 22기 12명의 봉사서 빛난단원들은 국회의원상, 대전시의회의장상, 한국외교협회 회장상, 한미미래재단이사장상, 토고 내무부장관상, 카자흐스탄 감사원장상 등의 표창장을 수상했다.

조정민 기자 jeongmi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