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기온 차차 올라 영상 10도 이상 ‘포근’
짙은 안개 끼는 곳도 있어 교통안전 유의

연휴 마지막날인 12일 초미세먼지가 높아 외부활동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연휴 마지막날인 12일 초미세먼지가 높아 외부활동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충청투데이 윤경식·주찬식 기자] 명절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 대전·세종·충남은 대체로 맑겠으나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뿌연 하늘이 이어지겠다. 오전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막바지 귀경길 교통안전에 주의해야겠다.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대전 영하 4도, 세종 영하 5도, 홍성 영하 5도 등이다.

낮부터는 따뜻한 남서풍의 유입으로 기온이 차차 올라 충청권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상 10도 이상의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영상 9~12도에 머물며 평년 기온(4.5~6.9도)보다 5~6도 가량 더 높겠다.

충청권 주요 지역 온도는 △대전 11도 △세종 10도 △홍성 10도 등이다.

하지만 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을 보여 노인이나 어린이, 호흡기질환자 등은 실외 활동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충남 서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대전기상청 관계자는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출구, 교량에서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경식 기자·주찬식 수습 기자 ckstlr982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