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글로벌 K-POP전공 겸임교수 기타리스트 박서현, MBN '불꽃밴드' 참여 사진=중부대학교
중부대학교 글로벌 K-POP전공 겸임교수 기타리스트 박서현, MBN '불꽃밴드' 참여 사진=중부대학교

[충청투데이 이상문 기자] 중부대학교 글로벌 K-POP전공 겸임교수 박서현 기타리스트가 MBN '불꽃밴드'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기타리스트 박 교수가 MBN의 음악프로그램 '불꽃밴드'에서 하우스밴드의 일원으로 활약하며 밴드 문화 부활에 맹활약을 하고 있다.

그의 창의적인 연주와 편곡 능력은 음악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 레전드 밴드들과의 협연에서도 화려한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박 교수는 불꽃밴드에서 대표적인 록밴드 '부활'의 히트곡인 "Never Ending Story" 의 편곡 작업을 수행한 능력파 뮤지션이다. 그의 편곡은 작곡가이자 기타리스트인 김태원의 연주로 시작, 박완규의 파워풀한 목소리로 후렴구를 이어받는다. 원곡의 감미로운 멜로디를 살리면서도 더욱 강렬하고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다.

현재 박서현 교수는 중부대학교 글로벌 K-POP전공에서 강의를 통해 자신의 음악적 경험과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수하고 있으며, 박 교수 강의는 음악의 이론적 배경부터 실전 연주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루며 학생들의 음악적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상문 기자 wing753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