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민간 참여사 먹깨비·휘파람과 7월 행사 진행
신규회원 첫 주문 1만원·기존회원 5000원 쿠폰

세종시 배달앱 이벤트.
세종시 배달앱 이벤트.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시 ‘착한 배달앱’이 7월 휴가철을 맞아 ‘할인쿠폰’을 쏜다.

세종시는 민관협력배달앱 참여사인 먹깨비·휘파람 2곳과 7월 한달간 할인쿠폰 지급 행사를 진행한다.

‘5월 가정의달 할인쿠폰 행사’에 이은 이번 특별행사는 하계휴가철 및 여름방학을 맞이해 소상공인들의 매출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회원은 첫 주문 시 1만 원 쿠폰 1장, 기존회원은 5000원 쿠폰을 제공받으며, 기간 내 총 3회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민전 가맹점’으로 표시된 업소에서 여민전으로 주문할 경우 적립금(캐시백) 7%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다만 할인쿠폰 예산이 소진될 경우 해당 혜택 또한 조기 종료된다.

세종시 민관협력 배달앱은 소상공인의 배달앱 중개수수료 부담을 줄여주고 소비자의 지역화폐(여민전) 온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착한 배달앱 사업이다. 상용 배달앱 이용 시 6~12%에 이르는 중개수수료를 0.9~2%로 낮춰 지역 소상공인의 비용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5월 할인쿠폰 행사’를 통해 1~4월 49건이었던 일평균 주문수가 5월 100건으로 증가했고, 일평균 주문액 또한 동기간 122만 원에서 250만 원으로 늘었다.

배달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아이오에스(IOS)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설치 후 주문할 수 있으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개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원호 소상공인과장은 “세종 민관협력배달앱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2% 이하)을 줄여주고 여민전 온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착한 배달앱”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착한소비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