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소금정공원 7월 1일~9월 30일 운영

단양군은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소금정공원에서 오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달맞이 포차를 개장한다. 포스터 모습. 단양군 제공
달맞이 포차 포스터 모습. 단양군 제공

[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단양팔경과 함께 단양강 잔도, 만천하스카이워크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단양군이 단양강변에서 달맞이 포차를 운영해 관광객을 맞는다.

27일 단양군에 따르면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소금정공원에서 오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 달맞이 포차 개장한다.

개장일인 7월 1일에는 버스킹 공연, 개장 이벤트(무료시식권이 담긴 보물찾기, 건강문구를 담은 장미꽃 증정, 어린이 동반자를 위한 달고나 체험, 행운의 롤렛 돌리기)와 각종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지난 21일 품평회를 통해 치열한 경장을 뚫고 선택받은 음식의 고수들은 방문객의 미각과 후각을 사로잡기 위해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마늘육전, 소금구이 삼겹살, 닭꼬치, 이탈리안 피자프리타, 논알콜 칵테일 등 그동안 단양에서 쉽게 맛볼 수 없었던 특색있는 메뉴들로 맛있는 먹을거리를 구성했다.

또한, 눈과 귀가 즐거운 음약의 향연으로 분위기를 띄워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생동감 넘치는 밤을 선사할 것이다.

이번 행사를 즐기러 오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방득규 군 위생팀 주무관은 “소금정공원 달맞이포차로 관광객을 유치해 생활인구를 유입하고 청년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년의 외부 유출은 물론 단양의 야간명소개발이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가 개최되는 소금정 공원은 군의 대표 관광 랜드마크인 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잔도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해 항상 사람들로 붐빈다.

해가 지면 형형색색의 야간경관을 뽐내고 있어 주민들의 밤 산책 코스로도 큰 사랑을 받는 곳이다.

 

 

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