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거점 도약 포부

충남도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충남도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충청투데이 권혁조 기자] 충남도의 바이오 분야 3개 사업이 정부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비 150억원을 확보했다.

26일 도에 따르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스마트 특성화 기반 구축 사업’과 ‘초광역 과제’ 공모에서 ‘스파연계 재활헬스케어 제품 안전 및 고도화 사업’, ‘디지털 연계 흡수성 소재 융복합 의료산업 기반 구축 사업’이 선정됐다.

민선8기 역점과제 중 하나인 ‘스파연계 재활헬스케어 제품 안전 및 고도화 사업’은 지역특화자원(스파)과 첨단 바이오 기술을 연계한 사업이다.

도는 지역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통해 재활헬스케어 산업의 새로운 선도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으로 2025년까지 3년 동안 국비 48억원을 포함, 총 80억 36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초의과학 분야 선도 연구센터(MRC) 사업’ 공모에는 ‘휴먼마이크로바이옴 분자 제어 연구센터’가 선정돼 2029년까지 국비 94억 5000만원을 지원받는다.

도는 ‘국가재난 슈퍼박테리아·신종바이러스 대응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의약품·진단 기술개발 기반 구축사업’과 연계해 휴먼마이크로바이옴 기술개발 전문 연구센터를 확립할 계획이다.

이밖에 광주·전남과 함께 참여한 디지털 연계 흡수성 소재 융복합 의료산업 기반 구축 사업에서도 국비 7억원을 확보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충남의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거점 도약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충남이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메카로써 전국적으로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혁조 기자 oldbo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