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 회장 이·취임식 모습.사진=김익환 기자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 회장 이·취임식 모습.사진=김익환 기자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국제로타리3680지구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은 지난 16일 신관동 소재 경복궁웨딩홀에서 회장·임원 이취임식을 가졌다.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은 이취임식에서 2022-2023년도 회기를 마무리하고, 2023-2024년도 새로운 회기를 회원과 총재 지구임원에게 알리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 모범 중·고·대학생 20여명에게 장학금 1200만원을 전달해 로타리의 이웃사랑 실천과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이념을 실천했다.

이진용 이임 회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다소 제약을 받았지만 클럽회원들께서 많은 성원과 참여로 회기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박중순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화합하고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더 성장하는 클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중순 취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한해 클럽을 잘 이끌어 주신 이진용 이임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새로운 회기에도 회원 증강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이어가도록 하겠다"며 “공주공산성로타리클럽은 국제로타리 3680지구 46년차 운암 천희종 총재를 배출한 만큼 운암 천희종 총재님께 큰 힘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천희종 총재는 축사에서 "제니퍼 존스 국제로타리 회장이 '상상하라 로타리'라는 테마를 제시하고 우리가 만들어가고 있는 변화된 세상을 상상하라 강조했다"며 "세상의 모든 사람이 더 나은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두가 힘찬 발걸음을 내딛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천희종 총재를 비롯한 지구임원, 스폰서 클럽인 공주로타리클럽 이근우 회장을 비롯한 3680지구 내 각 클럽 회장단과 회원들과 정진석 국회의원, 최원철 공주시장, 임달희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김권한·이상표·이용성·권경운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한편 2023-2024 총재인 운암 천희종 총재 취임식은 내달 1일 공주 고마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